본문 바로가기
새벽을 깨우는 습관

프로의 조건

by 동기부여습관코치소통지니 2023. 6. 7.

프로가 된다는 것은 격이 다르다

"프로가 된다"는 말은 주로 어떤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하고 수입을 창출하는 수준에 도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프로"는 "전문가"의 준말로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해당 분야에서 기술과 경험을 갖추고 높은 수준의 성과를 이루는 사람을 가리킨다.  또한 취미나 열정에서 벗어나 해당 분야에서 실제로 경제적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수준으로 성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의 능력을 창출하는 것이다. 어떤 가치를 인정받기 위한 삶의 성장, 각자의 가치를 만들고 그 가치가 사람들로 부터 인정받고 있는 것이다. 프로가 된다는 것은 격이 다르다. 하루를 보내는 과정의 격이 다르다는 말을 하고 싶은 것이다. 다시말하면 프로의 격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는 것뿐만 아니라, 직업적인 윤리와 행동 규범을 준수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일을 수행하며, 협업과 소통을 통해 일을 완성해 간다. 내가 해야할 것들과 나와 동일시 할 줄 알아야 품격이 달라지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프로의 격은 해야되는 나와 해내는 내가 하나가 되야 한다.

 

프로가 된다는 것은 차원이 다르고 깊이가 다르다

 

프로가 된다는 것은 나를 사랑하는 차원이 다르다. 자기를 사랑하는 것은 자기 인생과 행복을 추구하며, 자기에게 옳은 선택과 돌봄을 주는 것을 의미하는데, 프로가 된다는 것은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매번 해내면서 끊임없이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결국 나를 좀더 돌볼 수 있고, 나를 데리고 사는 차원이 달라지게 되는 것이다.내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힘들긴 하지만, 나를 데리고 살아가는 것에 유능해야 다른 일들에 익숙해 질 수 있는 것이다. 요즈음 프로가 되기 위해 나만의 아침시간을 어떻게 최적화하고 있는가? 식사, 운동, 목표, 꿈 등 나만의 아침시간을 최적화함으로써 나의 의욕을 지속시켜나가며 삶의 질을 높여가야 프로가 되는 길에 들어설 수 있고 선택하는 차원이 달라지고 판단하는 기준의 차원이 달라지는 것이다. 일을 해나가는 숙성의 정도가 달라지면 결국 점점 내 삶의 내공이 쌓여가게 된다. 그렇지만 우리는 이러한 지루함과의 싸움에서 잘 버텨내는 끈기가 필요하다. 항상 우리가 생각해볼 문제지만, 실력차이가 아니라 시간차이임을 염두할 필요가 있다.

 

 

 

프로의 조건

 

프로가 되기 위해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요구된다. 필요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보유하여 독자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하고 충분한 경험과 높은 수준의 실력이 필요하다. 내가 그동안 쌓은 것이 있다면 그것 위에 하나씩 차곡차곡 쌓아가면 된다. 이것이 복리의 마법이다. 우직하게 해나가는 힘이다. 처음에는 힘들지만 계속 해나가다보면 결국에는 눈덩이효과라고 해서 점점 진화해 가리라고 믿는다. 또한 같은 조건에서 다른 선택을 하는 것이다. 같은 일을 하며 성장했다는 것은 매번 성장을 위해 변화했다는 것이다. 자신의 분야에서 타인과 경쟁하고 차별화된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고, 남들이 원하는 것이 아닌 내가 하고 싶은 것으로 끊임없이 나를 위해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다. 직업을 변화하려고 하지 말아라. 직업을 바꾸는 것이 문제가 아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길에, 지금까지 해온 직업내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진화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그러려면 헌신과 열정이 필요하다.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게 된다. 직업은 잘못이 없다. 내가 문제였던 것이다. 끊임없이 진화하라. 하지만 시간이 걸릴 수 있다. 한단계씩 천천히 해나가는 내가 되기로 하자.

 

반응형

'새벽을 깨우는 습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ATOMIC HABITS 습관의 자동화  (0) 2023.06.06
인간관계에 대해  (0) 2023.06.06
까르페디엠  (0) 2023.06.01
기회와 선택  (0) 2023.05.30
활력있게 사는 법  (0) 2023.05.29